pesade / 2022
Usage: store
Area: 83.87㎡
Client: pesade 

한국의 향수 브랜드 ‘pesade’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과 청담 10꼬르소꼬모의 팝업스토어를 거쳐 한남동에 첫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브랜드 ‘pesade’는 아름다움을 향한 순수한 동경을 추구하고, 일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채집하는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 따라서 스토어 역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우리는 일상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을 기억하고자 사진이나 영상 혹은 글로 기록하여 소유한다. 하지만 기억은 시간이 지날수록 희미해지고, 남겨진 기록물의 의미도 무색해진다. 반면에 명확해지는 것들이 있다. 우리는 이런 선명한 가치에 집중했다.

우리는 아름다움이라는 불명확한 개념과 가치를 공간에서 선명하게 보여주고, 설명하기 위해 평면 위로 교차하는 선들을 이용했다. 교차하는 선들은 마치 x축과 y축같은 어떠한 기준선이 되며, 동선과 기능을 고려하여 좌표를 설정하듯 제품과 가구 등을 배치했다.

pesade Hannam’은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1층, 제품과 관련된 기획 전시공간인 2층, 그리고 옥상정원으로 구성되어있다.








Collaborator:leekwangho, pulkkot @_kwangho_lee
@_pulkkot

Photograph: kimdonggyu
@keemd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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